인사말

반갑습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회장 김정호입니다.

저희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한민국은 다른 국가에 비해 빠른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2030년 경에 초고령 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빠른 인구의 고령화의 대안으로 노인일자리사업은 그 해결책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고령사회 노인들의 일자리창출 및 활성화와 각 회원기관 권익보호 및 균형적 발전을 위하여 상호연대와 협력을 통해 일하는 노인들의 활기찬 노후 정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시니어클럽을 위한 협의체로, 2002년 설립이 되어 노인일자리사업 정책연구 및 개발,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노인일자리사업 발전을 위한 전략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니어클럽은 정부 노인일자리사업 시작 시점인 2004년 보다 3년 빠른 2001년 5개 기관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노인일자리사업을 개념화, 사례화, 구체화시킴으로서 정부 노인일자리사업 출발의 토양이 되었으며, 노인일자리사업을 사회적기업과 연계, 협동조합 운영, 지역특화형사업 개발 등 다양한 노인적합형 일자리의 사례를 만들어 노인의 사회적 역할과 보충적 소득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정서적, 경제적 자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니어클럽은 다변하는 노인복지 환경 속에서 노인사회 참여확대를 통해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에 보탬이 되도록 노인일자리사업을 선도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전담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  김정호